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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일 온라인 예배…성도들의 생각은? [GOODTV NEWS 20200312] - YouTube

성령의 열매-절제(갈라디아서 5:22~23) 미국에는 전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3개의 대형 피자체인이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22.2퍼센트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피자 헛'이 있고 11.7퍼센트의 '도미노피자', 8.4퍼센트의 '리틀 시저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혜성같이 나타난 피자업체가 하나 김정주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부회장은 “절제란 두 글자를 통해 21세기 인류 사회가 앓고 있는 중독이라는 질병의 현주소를 재발견하게 된다”며 “절제운동은 성령의 은혜로 중독성 있는 것을 금하고, 선한 일에 충성하도록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성령의 열매-절제(갈라디아서 5:22~23) 미국에는 전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3개의 대형 피자체인이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22.2퍼센트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피자 헛'이 있고 11.7퍼센트의 '도미노피자', 8.4퍼센트의 '리틀 시저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혜성같이 나타난 피자업체가 하나 윤은순, 1920-30년대 한국기독교의 절제운동, 숙명여대 석사논문, 2001 김지방, 한국사를 바꾼 한국교회사 20장면-기독교 절제운동, 국민일보, 2013 이승한, 한국기독교사, 국민일보, 1998-1999 남천교회, 한국기독교 절제운동, 2013 김정주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부회장은 “절제란 두 글자를 통해 21세기 인류 사회가 앓고 있는 중독이라는 질병의 현주소를 재발견하게 된다”며 “절제운동은 성령의 은혜로 중독성 있는 것을 금하고, 선한 일에 충성하도록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은순, 1920-30년대 한국기독교의 절제운동, 숙명여대 석사논문, 2001 김지방, 한국사를 바꾼 한국교회사 20장면-기독교 절제운동, 국민일보, 2013 이승한, 한국기독교사, 국민일보, 1998-1999 남천교회, 한국기독교 절제운동, 2013 “절제(temperance)는 자아 통제이다.” 자아 통제는 어떤 개인이 다음과 같은 것을 인지할 때 얻어진다. “우리 몸과 영혼이 경험하는 것 모두를 자유롭게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소위 말하는 본능에 따르는 절제의 열매 /고전 9:24-27미국의 농구 코치 가운데 커튼 피시 먼스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조금 유명하게 이유는 이 사람이 인도하는 농구팀이 항상 꼴 등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데 놀라운 사실은 구단이 그럼에도 불… 바울신학의 핵심은 ‘의-절제-심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성경 전체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 기본적인 의의 문제가 해결되고 절제의 과정을 통과한 사람이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은 사람만이 의롭다함을 입는 것입니다. 성령의 열매-절제(갈라디아서 5:22~23) 미국에는 전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3개의 대형 피자체인이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22.2퍼센트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피자 헛'이 있고 11.7퍼센트의 '도미노피자', 8.4퍼센트의 '리틀 시저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혜성같이 나타난 피자업체가 하나 바울신학의 핵심은 ‘의-절제-심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성경 전체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 기본적인 의의 문제가 해결되고 절제의 과정을 통과한 사람이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은 사람만이 의롭다함을 입는 것입니다. 그 후 1932년에는 앞서 말한 바처럼 '조선기독교 절제운동회'가 창립되었고, 1935년 12월 16일에는 이 조직을 중심으로 '미성년자 음주 흡연 금지법 실시 촉성회'를 결성하기도 했다. 윤치호(위원장), 정인과, 양주삼, 오긍선, 백낙준, 김창준, 이대위 등을 위원으로 1920년대에 본격화된 기독교 절제운동은 금주금연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었다. 초기 내한한 청교도적 성향을 지닌 선교사들에게 영향을 받은 조선의 기독교인들은 신자의 본분으로서 술ㆍ담배ㆍ축첩의 금지를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이를 실천해 갔다.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1926년 전국 26개 지회를 조직하여 3,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1930년 1월 기관지 『절제』를 창간하여 계몽활동을 강화하였는데 이로 인하여 일제의 탄압을 받기도 하였다. 김정주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부회장은 “절제란 두 글자를 통해 21세기 인류 사회가 앓고 있는 중독이라는 질병의 현주소를 재발견하게 된다”며 “절제운동은 성령의 은혜로 중독성 있는 것을 금하고, 선한 일에 충성하도록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 후 1932년에는 앞서 말한 바처럼 '조선기독교 절제운동회'가 창립되었고, 1935년 12월 16일에는 이 조직을 중심으로 '미성년자 음주 흡연 금지법 실시 촉성회'를 결성하기도 했다. 윤치호(위원장), 정인과, 양주삼, 오긍선, 백낙준, 김창준, 이대위 등을 위원으로 “절제(temperance)는 자아 통제이다.” 자아 통제는 어떤 개인이 다음과 같은 것을 인지할 때 얻어진다. “우리 몸과 영혼이 경험하는 것 모두를 자유롭게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소위 말하는 본능에 따르는 1935년 2월 10일은 금주(禁酒)의 날로 선포되었고, 이때를 전후하여 조선 기독교여자절제회와 조선예수교연합공의회 등이 주최하는 금주 가두 행렬, 금주 강연회 등이 전개되었다. 이때 불리던 절제운동가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 성령의 열매-절제(갈라디아서 5:22~23) 미국에는 전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3개의 대형 피자체인이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22.2퍼센트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피자 헛'이 있고 11.7퍼센트의 '도미노피자', 8.4퍼센트의 '리틀 시저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혜성같이 나타난 피자업체가 하나 바울신학의 핵심은 ‘의-절제-심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성경 전체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 기본적인 의의 문제가 해결되고 절제의 과정을 통과한 사람이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은 사람만이 의롭다함을 입는 것입니다. “절제(temperance)는 자아 통제이다.” 자아 통제는 어떤 개인이 다음과 같은 것을 인지할 때 얻어진다. “우리 몸과 영혼이 경험하는 것 모두를 자유롭게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소위 말하는 본능에 따르는 성령의 열매-절제(갈라디아서 5:22~23) 미국에는 전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3개의 대형 피자체인이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22.2퍼센트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피자 헛'이 있고 11.7퍼센트의 '도미노피자', 8.4퍼센트의 '리틀 시저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혜성같이 나타난 피자업체가 하나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1926년 전국 26개 지회를 조직하여 3,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1930년 1월 기관지 『절제』를 창간하여 계몽활동을 강화하였는데 이로 인하여 일제의 탄압을 받기도 하였다. 절제의 열매 /고전 9:24-27미국의 농구 코치 가운데 커튼 피시 먼스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조금 유명하게 이유는 이 사람이 인도하는 농구팀이 항상 꼴 등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데 놀라운 사실은 구단이 그럼에도 불… 윤은순, 1920-30년대 한국기독교의 절제운동, 숙명여대 석사논문, 2001 김지방, 한국사를 바꾼 한국교회사 20장면-기독교 절제운동, 국민일보, 2013 이승한, 한국기독교사, 국민일보, 1998-1999 남천교회, 한국기독교 절제운동, 2013 윤은순, 1920-30년대 한국기독교의 절제운동, 숙명여대 석사논문, 2001 김지방, 한국사를 바꾼 한국교회사 20장면-기독교 절제운동, 국민일보, 2013 이승한, 한국기독교사, 국민일보, 1998-1999 남천교회, 한국기독교 절제운동, 2013 데 기독교 지 않는여 절제 윤은순, 1920-30년대 한국기독교의 절제운동, 숙명여대 석사논문, 2001 김지방, 한국사를 바꾼 한국교회사 20장면-기독교 절제운동, 국민일보, 2013 이승한, 한국기독교사, 국민일보, 1998-1999 남천교회, 한국기독교 절제운동, 2013 절제의 열매 /고전 9:24-27미국의 농구 코치 가운데 커튼 피시 먼스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조금 유명하게 이유는 이 사람이 인도하는 농구팀이 항상 꼴 등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데 놀라운 사실은 구단이 그럼에도 불… “절제(temperance)는 자아 통제이다.” 자아 통제는 어떤 개인이 다음과 같은 것을 인지할 때 얻어진다. “우리 몸과 영혼이 경험하는 것 모두를 자유롭게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소위 말하는 본능에 따르는 1920년대에 본격화된 기독교 절제운동은 금주금연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었다. 초기 내한한 청교도적 성향을 지닌 선교사들에게 영향을 받은 조선의 기독교인들은 신자의 본분으로서 술ㆍ담배ㆍ축첩의 금지를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이를 실천해 갔다. 그 후 1932년에는 앞서 말한 바처럼 '조선기독교 절제운동회'가 창립되었고, 1935년 12월 16일에는 이 조직을 중심으로 '미성년자 음주 흡연 금지법 실시 촉성회'를 결성하기도 했다. 윤치호(위원장), 정인과, 양주삼, 오긍선, 백낙준, 김창준, 이대위 등을 위원으로 김정주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부회장은 “절제란 두 글자를 통해 21세기 인류 사회가 앓고 있는 중독이라는 질병의 현주소를 재발견하게 된다”며 “절제운동은 성령의 은혜로 중독성 있는 것을 금하고, 선한 일에 충성하도록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1935년 2월 10일은 금주(禁酒)의 날로 선포되었고, 이때를 전후하여 조선 기독교여자절제회와 조선예수교연합공의회 등이 주최하는 금주 가두 행렬, 금주 강연회 등이 전개되었다. 이때 불리던 절제운동가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 그 후 1932년에는 앞서 말한 바처럼 '조선기독교 절제운동회'가 창립되었고, 1935년 12월 16일에는 이 조직을 중심으로 '미성년자 음주 흡연 금지법 실시 촉성회'를 결성하기도 했다. 윤치호(위원장), 정인과, 양주삼, 오긍선, 백낙준, 김창준, 이대위 등을 위원으로 바울신학의 핵심은 ‘의-절제-심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성경 전체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 기본적인 의의 문제가 해결되고 절제의 과정을 통과한 사람이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은 사람만이 의롭다함을 입는 것입니다. 윤은순, 1920-30년대 한국기독교의 절제운동, 숙명여대 석사논문, 2001 김지방, 한국사를 바꾼 한국교회사 20장면-기독교 절제운동, 국민일보, 2013 이승한, 한국기독교사, 국민일보, 1998-1999 남천교회, 한국기독교 절제운동, 2013 윤은순, 1920-30년대 한국기독교의 절제운동, 숙명여대 석사논문, 2001 김지방, 한국사를 바꾼 한국교회사 20장면-기독교 절제운동, 국민일보, 2013 이승한, 한국기독교사, 국민일보, 1998-1999 남천교회, 한국기독교 절제운동, 2013 그 후 1932년에는 앞서 말한 바처럼 '조선기독교 절제운동회'가 창립되었고, 1935년 12월 16일에는 이 조직을 중심으로 '미성년자 음주 흡연 금지법 실시 촉성회'를 결성하기도 했다. 윤치호(위원장), 정인과, 양주삼, 오긍선, 백낙준, 김창준, 이대위 등을 위원으로 김정주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부회장은 “절제란 두 글자를 통해 21세기 인류 사회가 앓고 있는 중독이라는 질병의 현주소를 재발견하게 된다”며 “절제운동은 성령의 은혜로 중독성 있는 것을 금하고, 선한 일에 충성하도록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절제의 열매 /고전 9:24-27미국의 농구 코치 가운데 커튼 피시 먼스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조금 유명하게 이유는 이 사람이 인도하는 농구팀이 항상 꼴 등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데 놀라운 사실은 구단이 그럼에도 불… 데 기독교 지 않는여 절제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1926년 전국 26개 지회를 조직하여 3,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1930년 1월 기관지 『절제』를 창간하여 계몽활동을 강화하였는데 이로 인하여 일제의 탄압을 받기도 하였다. 절제의 열매 /고전 9:24-27미국의 농구 코치 가운데 커튼 피시 먼스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조금 유명하게 이유는 이 사람이 인도하는 농구팀이 항상 꼴 등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데 놀라운 사실은 구단이 그럼에도 불… 윤은순, 1920-30년대 한국기독교의 절제운동, 숙명여대 석사논문, 2001 김지방, 한국사를 바꾼 한국교회사 20장면-기독교 절제운동, 국민일보, 2013 이승한, 한국기독교사, 국민일보, 1998-1999 남천교회, 한국기독교 절제운동, 2013 1935년 2월 10일은 금주(禁酒)의 날로 선포되었고, 이때를 전후하여 조선 기독교여자절제회와 조선예수교연합공의회 등이 주최하는 금주 가두 행렬, 금주 강연회 등이 전개되었다. 이때 불리던 절제운동가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 1920년대에 본격화된 기독교 절제운동은 금주금연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었다. 초기 내한한 청교도적 성향을 지닌 선교사들에게 영향을 받은 조선의 기독교인들은 신자의 본분으로서 술ㆍ담배ㆍ축첩의 금지를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이를 실천해 갔다. 바울신학의 핵심은 ‘의-절제-심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성경 전체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 기본적인 의의 문제가 해결되고 절제의 과정을 통과한 사람이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은 사람만이 의롭다함을 입는 것입니다. 성령의 열매-절제(갈라디아서 5:22~23) 미국에는 전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3개의 대형 피자체인이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22.2퍼센트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피자 헛'이 있고 11.7퍼센트의 '도미노피자', 8.4퍼센트의 '리틀 시저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혜성같이 나타난 피자업체가 하나 절제의 열매 /고전 9:24-27미국의 농구 코치 가운데 커튼 피시 먼스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조금 유명하게 이유는 이 사람이 인도하는 농구팀이 항상 꼴 등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데 놀라운 사실은 구단이 그럼에도 불…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1926년 전국 26개 지회를 조직하여 3,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1930년 1월 기관지 『절제』를 창간하여 계몽활동을 강화하였는데 이로 인하여 일제의 탄압을 받기도 하였다. 1920년대에 본격화된 기독교 절제운동은 금주금연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었다. 초기 내한한 청교도적 성향을 지닌 선교사들에게 영향을 받은 조선의 기독교인들은 신자의 본분으로서 술ㆍ담배ㆍ축첩의 금지를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이를 실천해 갔다. 데 기독교 지 않는여 절제1920년대에 본격화된 기독교 절제운동은 금주금연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었다. 초기 내한한 청교도적 성향을 지닌 선교사들에게 영향을 받은 조선의 기독교인들은 신자의 본분으로서 술ㆍ담배ㆍ축첩의 금지를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이를 실천해 갔다. 성령의 열매-절제(갈라디아서 5:22~23) 미국에는 전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3개의 대형 피자체인이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22.2퍼센트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피자 헛'이 있고 11.7퍼센트의 '도미노피자', 8.4퍼센트의 '리틀 시저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혜성같이 나타난 피자업체가 하나 성령의 열매-절제(갈라디아서 5:22~23) 미국에는 전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3개의 대형 피자체인이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22.2퍼센트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피자 헛'이 있고 11.7퍼센트의 '도미노피자', 8.4퍼센트의 '리틀 시저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혜성같이 나타난 피자업체가 하나 1935년 2월 10일은 금주(禁酒)의 날로 선포되었고, 이때를 전후하여 조선 기독교여자절제회와 조선예수교연합공의회 등이 주최하는 금주 가두 행렬, 금주 강연회 등이 전개되었다. 이때 불리던 절제운동가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 절제의 열매 /고전 9:24-27미국의 농구 코치 가운데 커튼 피시 먼스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조금 유명하게 이유는 이 사람이 인도하는 농구팀이 항상 꼴 등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데 놀라운 사실은 구단이 그럼에도 불… 바울신학의 핵심은 ‘의-절제-심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성경 전체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 기본적인 의의 문제가 해결되고 절제의 과정을 통과한 사람이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은 사람만이 의롭다함을 입는 것입니다. 데 기독교 지 않는여 절제 1920년대에 본격화된 기독교 절제운동은 금주금연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었다. 초기 내한한 청교도적 성향을 지닌 선교사들에게 영향을 받은 조선의 기독교인들은 신자의 본분으로서 술ㆍ담배ㆍ축첩의 금지를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이를 실천해 갔다. 윤은순, 1920-30년대 한국기독교의 절제운동, 숙명여대 석사논문, 2001 김지방, 한국사를 바꾼 한국교회사 20장면-기독교 절제운동, 국민일보, 2013 이승한, 한국기독교사, 국민일보, 1998-1999 남천교회, 한국기독교 절제운동, 2013 그 후 1932년에는 앞서 말한 바처럼 '조선기독교 절제운동회'가 창립되었고, 1935년 12월 16일에는 이 조직을 중심으로 '미성년자 음주 흡연 금지법 실시 촉성회'를 결성하기도 했다. 윤치호(위원장), 정인과, 양주삼, 오긍선, 백낙준, 김창준, 이대위 등을 위원으로 절제의 열매 /고전 9:24-27미국의 농구 코치 가운데 커튼 피시 먼스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조금 유명하게 이유는 이 사람이 인도하는 농구팀이 항상 꼴 등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데 놀라운 사실은 구단이 그럼에도 불… 바울신학의 핵심은 ‘의-절제-심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성경 전체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 기본적인 의의 문제가 해결되고 절제의 과정을 통과한 사람이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은 사람만이 의롭다함을 입는 것입니다. 1920년대에 본격화된 기독교 절제운동은 금주금연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었다. 초기 내한한 청교도적 성향을 지닌 선교사들에게 영향을 받은 조선의 기독교인들은 신자의 본분으로서 술ㆍ담배ㆍ축첩의 금지를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이를 실천해 갔다.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1926년 전국 26개 지회를 조직하여 3,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1930년 1월 기관지 『절제』를 창간하여 계몽활동을 강화하였는데 이로 인하여 일제의 탄압을 받기도 하였다. 1935년 2월 10일은 금주(禁酒)의 날로 선포되었고, 이때를 전후하여 조선 기독교여자절제회와 조선예수교연합공의회 등이 주최하는 금주 가두 행렬, 금주 강연회 등이 전개되었다. 이때 불리던 절제운동가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1926년 전국 26개 지회를 조직하여 3,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1930년 1월 기관지 『절제』를 창간하여 계몽활동을 강화하였는데 이로 인하여 일제의 탄압을 받기도 하였다. 그 후 1932년에는 앞서 말한 바처럼 '조선기독교 절제운동회'가 창립되었고, 1935년 12월 16일에는 이 조직을 중심으로 '미성년자 음주 흡연 금지법 실시 촉성회'를 결성하기도 했다. 윤치호(위원장), 정인과, 양주삼, 오긍선, 백낙준, 김창준, 이대위 등을 위원으로 그 후 1932년에는 앞서 말한 바처럼 '조선기독교 절제운동회'가 창립되었고, 1935년 12월 16일에는 이 조직을 중심으로 '미성년자 음주 흡연 금지법 실시 촉성회'를 결성하기도 했다. 윤치호(위원장), 정인과, 양주삼, 오긍선, 백낙준, 김창준, 이대위 등을 위원으로 성령의 열매-절제(갈라디아서 5:22~23) 미국에는 전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3개의 대형 피자체인이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22.2퍼센트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피자 헛'이 있고 11.7퍼센트의 '도미노피자', 8.4퍼센트의 '리틀 시저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혜성같이 나타난 피자업체가 하나 데 기독교 지 않는여 절제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1926년 전국 26개 지회를 조직하여 3,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1930년 1월 기관지 『절제』를 창간하여 계몽활동을 강화하였는데 이로 인하여 일제의 탄압을 받기도 하였다. 1935년 2월 10일은 금주(禁酒)의 날로 선포되었고, 이때를 전후하여 조선 기독교여자절제회와 조선예수교연합공의회 등이 주최하는 금주 가두 행렬, 금주 강연회 등이 전개되었다. 이때 불리던 절제운동가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 바울신학의 핵심은 ‘의-절제-심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성경 전체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 기본적인 의의 문제가 해결되고 절제의 과정을 통과한 사람이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은 사람만이 의롭다함을 입는 것입니다. 윤은순, 1920-30년대 한국기독교의 절제운동, 숙명여대 석사논문, 2001 김지방, 한국사를 바꾼 한국교회사 20장면-기독교 절제운동, 국민일보, 2013 이승한, 한국기독교사, 국민일보, 1998-1999 남천교회, 한국기독교 절제운동, 2013 데 기독교 지 않는여 절제 김정주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부회장은 “절제란 두 글자를 통해 21세기 인류 사회가 앓고 있는 중독이라는 질병의 현주소를 재발견하게 된다”며 “절제운동은 성령의 은혜로 중독성 있는 것을 금하고, 선한 일에 충성하도록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1935년 2월 10일은 금주(禁酒)의 날로 선포되었고, 이때를 전후하여 조선 기독교여자절제회와 조선예수교연합공의회 등이 주최하는 금주 가두 행렬, 금주 강연회 등이 전개되었다. 이때 불리던 절제운동가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 “절제(temperance)는 자아 통제이다.” 자아 통제는 어떤 개인이 다음과 같은 것을 인지할 때 얻어진다. “우리 몸과 영혼이 경험하는 것 모두를 자유롭게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소위 말하는 본능에 따르는 절제의 열매 /고전 9:24-27미국의 농구 코치 가운데 커튼 피시 먼스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조금 유명하게 이유는 이 사람이 인도하는 농구팀이 항상 꼴 등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데 놀라운 사실은 구단이 그럼에도 불… 성령의 열매-절제(갈라디아서 5:22~23) 미국에는 전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3개의 대형 피자체인이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22.2퍼센트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피자 헛'이 있고 11.7퍼센트의 '도미노피자', 8.4퍼센트의 '리틀 시저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혜성같이 나타난 피자업체가 하나 1935년 2월 10일은 금주(禁酒)의 날로 선포되었고, 이때를 전후하여 조선 기독교여자절제회와 조선예수교연합공의회 등이 주최하는 금주 가두 행렬, 금주 강연회 등이 전개되었다. 이때 불리던 절제운동가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 1920년대에 본격화된 기독교 절제운동은 금주금연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었다. 초기 내한한 청교도적 성향을 지닌 선교사들에게 영향을 받은 조선의 기독교인들은 신자의 본분으로서 술ㆍ담배ㆍ축첩의 금지를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이를 실천해 갔다.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1926년 전국 26개 지회를 조직하여 3,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1930년 1월 기관지 『절제』를 창간하여 계몽활동을 강화하였는데 이로 인하여 일제의 탄압을 받기도 하였다. 바울신학의 핵심은 ‘의-절제-심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성경 전체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 기본적인 의의 문제가 해결되고 절제의 과정을 통과한 사람이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은 사람만이 의롭다함을 입는 것입니다. 김정주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부회장은 “절제란 두 글자를 통해 21세기 인류 사회가 앓고 있는 중독이라는 질병의 현주소를 재발견하게 된다”며 “절제운동은 성령의 은혜로 중독성 있는 것을 금하고, 선한 일에 충성하도록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1920년대에 본격화된 기독교 절제운동은 금주금연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었다. 초기 내한한 청교도적 성향을 지닌 선교사들에게 영향을 받은 조선의 기독교인들은 신자의 본분으로서 술ㆍ담배ㆍ축첩의 금지를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이를 실천해 갔다. 절제의 열매 /고전 9:24-27미국의 농구 코치 가운데 커튼 피시 먼스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조금 유명하게 이유는 이 사람이 인도하는 농구팀이 항상 꼴 등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데 놀라운 사실은 구단이 그럼에도 불… “절제(temperance)는 자아 통제이다.” 자아 통제는 어떤 개인이 다음과 같은 것을 인지할 때 얻어진다. “우리 몸과 영혼이 경험하는 것 모두를 자유롭게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소위 말하는 본능에 따르는 김정주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부회장은 “절제란 두 글자를 통해 21세기 인류 사회가 앓고 있는 중독이라는 질병의 현주소를 재발견하게 된다”며 “절제운동은 성령의 은혜로 중독성 있는 것을 금하고, 선한 일에 충성하도록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 후 1932년에는 앞서 말한 바처럼 '조선기독교 절제운동회'가 창립되었고, 1935년 12월 16일에는 이 조직을 중심으로 '미성년자 음주 흡연 금지법 실시 촉성회'를 결성하기도 했다. 윤치호(위원장), 정인과, 양주삼, 오긍선, 백낙준, 김창준, 이대위 등을 위원으로 김정주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부회장은 “절제란 두 글자를 통해 21세기 인류 사회가 앓고 있는 중독이라는 질병의 현주소를 재발견하게 된다”며 “절제운동은 성령의 은혜로 중독성 있는 것을 금하고, 선한 일에 충성하도록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데 기독교 지 않는여 절제바울신학의 핵심은 ‘의-절제-심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성경 전체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 기본적인 의의 문제가 해결되고 절제의 과정을 통과한 사람이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은 사람만이 의롭다함을 입는 것입니다. “절제(temperance)는 자아 통제이다.” 자아 통제는 어떤 개인이 다음과 같은 것을 인지할 때 얻어진다. “우리 몸과 영혼이 경험하는 것 모두를 자유롭게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소위 말하는 본능에 따르는 1920년대에 본격화된 기독교 절제운동은 금주금연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었다. 초기 내한한 청교도적 성향을 지닌 선교사들에게 영향을 받은 조선의 기독교인들은 신자의 본분으로서 술ㆍ담배ㆍ축첩의 금지를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이를 실천해 갔다. “절제(temperance)는 자아 통제이다.” 자아 통제는 어떤 개인이 다음과 같은 것을 인지할 때 얻어진다. “우리 몸과 영혼이 경험하는 것 모두를 자유롭게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소위 말하는 본능에 따르는 윤은순, 1920-30년대 한국기독교의 절제운동, 숙명여대 석사논문, 2001 김지방, 한국사를 바꾼 한국교회사 20장면-기독교 절제운동, 국민일보, 2013 이승한, 한국기독교사, 국민일보, 1998-1999 남천교회, 한국기독교 절제운동, 2013 데 기독교 지 않는여 절제1920년대에 본격화된 기독교 절제운동은 금주금연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었다. 초기 내한한 청교도적 성향을 지닌 선교사들에게 영향을 받은 조선의 기독교인들은 신자의 본분으로서 술ㆍ담배ㆍ축첩의 금지를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이를 실천해 갔다. 1920년대에 본격화된 기독교 절제운동은 금주금연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었다. 초기 내한한 청교도적 성향을 지닌 선교사들에게 영향을 받은 조선의 기독교인들은 신자의 본분으로서 술ㆍ담배ㆍ축첩의 금지를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이를 실천해 갔다. 바울신학의 핵심은 ‘의-절제-심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성경 전체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 기본적인 의의 문제가 해결되고 절제의 과정을 통과한 사람이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은 사람만이 의롭다함을 입는 것입니다. “절제(temperance)는 자아 통제이다.” 자아 통제는 어떤 개인이 다음과 같은 것을 인지할 때 얻어진다. “우리 몸과 영혼이 경험하는 것 모두를 자유롭게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소위 말하는 본능에 따르는 1935년 2월 10일은 금주(禁酒)의 날로 선포되었고, 이때를 전후하여 조선 기독교여자절제회와 조선예수교연합공의회 등이 주최하는 금주 가두 행렬, 금주 강연회 등이 전개되었다. 이때 불리던 절제운동가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1926년 전국 26개 지회를 조직하여 3,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1930년 1월 기관지 『절제』를 창간하여 계몽활동을 강화하였는데 이로 인하여 일제의 탄압을 받기도 하였다.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1926년 전국 26개 지회를 조직하여 3,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1930년 1월 기관지 『절제』를 창간하여 계몽활동을 강화하였는데 이로 인하여 일제의 탄압을 받기도 하였다. 윤은순, 1920-30년대 한국기독교의 절제운동, 숙명여대 석사논문, 2001 김지방, 한국사를 바꾼 한국교회사 20장면-기독교 절제운동, 국민일보, 2013 이승한, 한국기독교사, 국민일보, 1998-1999 남천교회, 한국기독교 절제운동, 2013 1935년 2월 10일은 금주(禁酒)의 날로 선포되었고, 이때를 전후하여 조선 기독교여자절제회와 조선예수교연합공의회 등이 주최하는 금주 가두 행렬, 금주 강연회 등이 전개되었다. 이때 불리던 절제운동가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 그 후 1932년에는 앞서 말한 바처럼 '조선기독교 절제운동회'가 창립되었고, 1935년 12월 16일에는 이 조직을 중심으로 '미성년자 음주 흡연 금지법 실시 촉성회'를 결성하기도 했다. 윤치호(위원장), 정인과, 양주삼, 오긍선, 백낙준, 김창준, 이대위 등을 위원으로 “절제(temperance)는 자아 통제이다.” 자아 통제는 어떤 개인이 다음과 같은 것을 인지할 때 얻어진다. “우리 몸과 영혼이 경험하는 것 모두를 자유롭게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소위 말하는 본능에 따르는 성령의 열매-절제(갈라디아서 5:22~23) 미국에는 전세계적인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3개의 대형 피자체인이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22.2퍼센트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피자 헛'이 있고 11.7퍼센트의 '도미노피자', 8.4퍼센트의 '리틀 시저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혜성같이 나타난 피자업체가 하나 김정주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 부회장은 “절제란 두 글자를 통해 21세기 인류 사회가 앓고 있는 중독이라는 질병의 현주소를 재발견하게 된다”며 “절제운동은 성령의 은혜로 중독성 있는 것을 금하고, 선한 일에 충성하도록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절제의 열매 /고전 9:24-27미국의 농구 코치 가운데 커튼 피시 먼스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조금 유명하게 이유는 이 사람이 인도하는 농구팀이 항상 꼴 등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 데 놀라운 사실은 구단이 그럼에도 불… 바울신학의 핵심은 ‘의-절제-심판’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성경 전체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 기본적인 의의 문제가 해결되고 절제의 과정을 통과한 사람이 심판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은 사람만이 의롭다함을 입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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